top of page

조윈, 수명연장 프로젝트 이벤트 실시

2024년 1월 10일

조윈은 건강한 미래를 위한 역노화 프로젝트를 실시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참가자들은 텔로미어 길이 검사 후 각자가 선택한 수명 연장 미션을 수행하고 3개월 후 재검사하여 의미 있는 데이터를 얻게 된다.


텔로미어는 염색체의 끝부분에 있는 염색 소립으로 세포의 수명을 결정 짓는 역할을 하며 세포 시계의 역할을 담당하는 DNA의 조각들이다.


텔로미어 길이를 늘림으로써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소식, 채식, 간헐적 단식, 운동, 금연, 금주 중 중복 선택할 수 있으며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결과를 확인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젊어지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젝트의 진행은 다음과 같다.


먼저 신청자들은 텔로미어 길이를 검사한 후 텔로미어 길이와 생체 나이에 대한 결과를 확인한다. 검사 후 3개월간 미션을 수행하는데 소식(다이어트), 채식, 간헐적 단식, 운동, 금연, 금주, 텔로미어 연장 보조제 중에서 중복 선택이 가능하며 3개월 후에는 텔로미어 길이를 재검사하여 1차 검사 결과와 비교하게 된다. 이로써 생활 속에 건강한 행동이 수명 연장에 얼마 만큼 영향을 주는지 증명할 수 있는 과학적 토대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적은 수명의 척도인 텔로미어 길이를 연장하는 것이 실제로 가능한지 과학적인 텔로미어 검사를 통해 검증하는데 있다. 참가자들은 프로젝트에 참여를 통해 실제 나이와 생체 나이와 비교할 수 있고 3개월 미션 수행을 통해 역노화 경험을 하게 됨으로써 앞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조윈의 관계자인 정우성 이사는 "우리는 말기암 환자의 수명 연장과 삶의 질 개선, 그리고 암 재발 및 전이 방지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암치료 후 건강 관리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텔로미어 길이 연장을 위한 역노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우리의 생활습관과 노력이 건강한 수명연장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과학적으로 증명하는 소중한 자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ottom of page